이벤트 종료까지
남은시간

07

:

05

:

58

:

93

HOUR MIN SEC MS
Home > 커뮤니티 > > 수강후기

수강후기

윤*경 님의 [CAMBRIDGE 15 문제풀이 슈퍼패스] 수강후기

2021-05-03 조회 8611

본인이 수강했던 강좌의 후기를 들려주세요!
직장인이라 매일 학원에 가는건 부담스러워서 독학으로 공부하다가 제가 제대로 공부하고 있는지 답답해 하고 있던 차에 인스타 광고를 보고 랏츠에 대해 알게되어 등록했습니다. 캠브리지 15 문제풀이 강의를 들었는데 사실 리스닝&리딩은 특별히 새롭게 배울 내용이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문제 종류에 따라 함정을 피하는 방법이나 전략들을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직 본 시험 응시 전이긴 하지만 맞은 갯수를 비교해봤을 때 최소 1점 이상 올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라이팅&스피킹은 학원 수업이 아니다보니 강사님의 피드백을 바로 들을 수 없는 점은 아쉬웠지만 그래도 배울 수 있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100자 이상 써야하네요 헉헉..)


Listening 공부 방법을 공유해 주세요!
인강 듣기 전에는 방송을 다 집중해서 들었고 그렇다보니 후반부에는 집중력이 좀 떨어지는 경향이 있었는데 인강을 보고 나서 그럴 필요가 없다는걸 알게됐습니다. 문제를 분석을 통해 어떤 내용을 들어야하는지 예상하고 들으니 답이 나올 것 같은 부분에 바싹 집중해서 듣게 되면서 훨씬 정답율이 올라가더라고요.

 

Reading 공부 방법을 공유해 주세요!
리딩은 문제를 먼저 읽고 키워드를 지문에서 찾아서 풀어야 한다는 정도는 알고 있었는데, 키워드가 없는 문제는 다르게 접근해야하더라고요. 리딩은 가장 자신있는 과목이긴 했어도 늘 시간이 빠듯했는데 강사님이 강의마다 키워드 찾는 연습을 반복해서 시켜주다보니 키워드 찾는 것도 더 빨라졌고 새로운 문제 푸는 방법을 알게되면서 전체적으로 문제 푸는데에 시간이 좀 덜 들어가게 됐어요.

 

Writing 공부 방법을 공유해 주세요!
라이팅은 제가 방향 자체를 너무 잘못 잡고 있었더라고요. 질문 유형에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하는 점을 알게 된게 가장 큰 수확이라고 생각하고요 아이디어 부분도 도움 많이 받았어요.

 

Speaking 공부 방법을 공유해 주세요!
제가 가장 자신 없는 파트가 스피킹이었는데요, 강의보면서 연음이랑 인토네이션 부분을 많이 연습했어요. 인강이다보니 연습할 파트너가 없는게 아쉽기는 했는데 최대한 선생님이랑 비슷하게 말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걸 목표로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비 수강생들과 공유하고 싶은 랏츠 강의의 장점을 말씀해주세요!
사실 처음에는 이제 막 오픈한 사이트인 것 같아 유명한 타학원 강의를 들을까 고민하다가 현장강의로는 유명한 것 같아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요청했는데 너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주셔서 홀리듯이 등록했어요. 회사 일이랑 병행하는게 역시나 쉽지 않았는데 세 달 꽉 채워서 강의를 겨우 다 듣고 이제 시험을 앞두고 있는데요, 점수가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전에 그 답답하던 마음은 많이 해소가 된 것 같아요. 무작정 독학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랏츠 인강 추천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이전 홍*정 님의 [CAMBRIDGE 15 문제풀이 슈퍼패스] 수강후기 2021-05-04
다음 [이벤트] 이 달의 수강후기에 도전해보세요! 2021-05-0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