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종료까지
남은시간

07

:

05

:

58

:

93

HOUR MIN SEC MS
Home > 커뮤니티 > > 수강후기

수강후기

홍*정 님의 [CAMBRIDGE 15 문제풀이 슈퍼패스] 수강후기

2021-05-04 조회 1086

본인이 수강했던 강좌의 후기를 들려주세요!
강사님들의 아이엘츠에 대한 배경지식과 전문성이 충분히 느껴지는 강의였습니다. 강의시간도 적당하고 선생님들도 활기차셔서 에너지 받으면서 공부했습니다. 
 

Listening 공부 방법을 공유해 주세요!
무작정 많이 듣거나, 많은 문제를 풀어보거나, 무작정 많은 딕테이션을 해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숨어있는 정보들을 놓치지 않고 캐치하여 정답률을 높이기 위해 어떻게 훈련해야하는지, 문제에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를 분석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제를 파악할 때 어떤 부분들을 유의해서 봐야하고, 주어진 문제에 나온 단어들, 주변 표현 중 유의미한 표현을 골라내고 그를 통해 먼저 음원 내용을 "사전에 유추"하도록 연습,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먼저 훈련하고 음원을 듣는 연습을 하는 것이 특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Reading 공부 방법을 공유해 주세요!
단순히 정답을 찾지 않고, 주어진 정보(지문과 문제 해석)로 정답에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를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무작정 읽기 속도가 빨라져야 한다기 보다는 짧은 시간의 Skimming을 통해 필요한 정보만 빠르게 찾아내는 연습이 단기간 고득점 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같은 의미의 다른 표현을 찾아내는 것이 답안을 골라내는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에 동의어 등 어휘력 향상에 힘쓰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Writing 공부 방법을 공유해 주세요!
무작정 많이 쓰는 것이 아니라 강의 때 들었던 내용을 최대한 반영하려고 노력하면서 쓰는 연습이 도움이 됐습니다. 강의 보기 전에 썼던 라이팅들도 다시 Self correction 해보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Speaking 공부 방법을 공유해 주세요!
발음과 억양 연습을 위해서는 쉐도잉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피킹 인토네이션이나 연음 등 고득점 때 필요한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는 포인트들을 짚어서 설명하고 훈련하도록 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더불어 자연스럽고도 다양한 표현을 많이 사용해야 고득점이 나오는 만큼, 수업 시간에 배우는 다양한 어휘를 정리해 두고 평소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이전 최*미 님의 [한 번에 끝장 키트] 수강후기 2021-05-17
다음 윤*경 님의 [CAMBRIDGE 15 문제풀이 슈퍼패스] 수강후기 2021-05-0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