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종료까지
남은시간

07

:

05

:

58

:

93

HOUR MIN SEC MS
Home > 커뮤니티 > > 수강후기

수강후기

최*미 님의 [한 번에 끝장 키트] 수강후기

2021-05-17 조회 1188

본인이 수강했던 강좌의 후기를 들려주세요!
아이엘츠 준비에 앞서 학원, 독학, 인강 등 다양하게 공부방법을 검색해봤는데 캠브리지 아이엘츠 교재는 꼭 봐야하던데, 영어시험 준비할 때 교재를 다양하게 보는 편이 아니고 기본서를 반복해서 보는 타입이라 캠브리지 아이엘츠 최근 세 권이면 충분하겠다 싶어 이 강의를 골랐습니다. 15권부터 보기 시작했는데 아이엘츠에 대해 하나도 모를 때라 강의를 먼저 보고 혼자 문제를 다시 풀어봤고, 14랑 13은 시간 정해놓고 문제를 풀고 강의를 보며 내가 왜 틀렸는지 분석하면서 강의를 봤습니다. 이제 Listening이랑 Reading은 33개 이상 맞고, Writing이랑 Speaking은 가장 최근 첨삭에서는 Writing 6.5이랑 Speaking 6.0까지 받았어요!!!! 
 

Listening 공부 방법을 공유해 주세요!
아이엘츠 공부를 랏츠로 시작했기 때문에 사실 여기에서 배운게 제 공부방법의 전부네요. 강사님이 문제 유형별로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하는지 차분하고 클리어하게 설명해주시고 그 내용이 정리된 핸드아웃도 있어서 머릿속에 입력시키기 수월했어요. 그리고 제가 집중하는 시간이 좀 짧아서 강의를 보통 1.3 배속으로 보다보니 강의 속 음원도 같이 빠른 속도로 듣는 연습이 자동으로 되어버려서 혼자 문제 풀 때 음원 들으면 뭔가 느린 것 같고 잘 들렸던 것 같아요. 


Reading 공부 방법을 공유해 주세요!
단순히 답이 어디있고 왜 답인지를 설명하는 강의가 아니라 답이 있는 위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강의라 좋았어요. 13권은 강의 보기 전에 저 혼자 문제를 풀었는데 15랑 14에서 세뇌교육을 받은 덕분인지 이젠 저도 문제보면 키워드랑 Answer Phrase 가 바로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그리고 그 지문에 있는 중요한 단어들 정리해주신 핸드아웃이 있어 따로 단어장을 사지 않고도 필요한 단어들만 외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엘츠 리딩은 꼭 정확한 해석만으로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는게 아니기에 오답체크할 때 그 문제를 제가 완벽하게 이해할때까지 오답을 붙들고 있었어요.
 

Writing 공부 방법을 공유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과목이라 가장 재밌게 공부했던 것 같아요. 참고로, 이 과목은 개인적으로 강의는 13, 14, 15를 순서대로 들으면서, 문제를 어떻게 paraphrasing 에서 답에 써야하는지부터 브레인스토밍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배우고 그 담에 쭉쭉 써나가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책에 나온 topic만 공부하기에는 부족한 것 같아서 구글링으로 추가 topic이랑 sample answer 들을 찾아보고 처음에는 sample answer들을 분석하면서 제가 그대로 써봤고, 나중엔 토픽만 보고 써보고 sample answer랑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봤어요. 그리고 이 패키지에는 첨삭이 포함되어 있어서 강의 끝나기 전에 신청해봤는데, 첨삭이랑 채점기준별 피드백을 같이 주셔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Speaking 공부 방법을 공유해 주세요!
아이엘츠 스피킹은 대면시험이라고 해서 녹음만하지 않고 영상으로 촬영해서 제가 말하는 모습 전체를 보면서 문제점을 분석해보았는데, 저한테 Speaking은 멈추지 않고 쭉 말하는거랑 인토네이션 연습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강의들으면서도 강사님이 문장을 말하고 나면 영상 멈춰놓고 최대한 비슷하게 말하려고 했고 스크립트를 외우기보다는 제 입에 붙도록 소리내서 엄청 많이 연습했어요. 이것도 마지막에 패키지에 포함된 첨삭신청해서 피드백 받았는데 만족스러웠어요.

 

마지막으로 예비 수강생들과 공유하고 싶은 랏츠 강의의 장점을 말씀해주세요!
지금까지 다양한 종류와 형태의 영어수업들을 들으며 실망하는 경우도 많았는데, 이번 아이엘츠 강의는 제대로 수업하시는 강사님들을 만난 것 같아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감히 이 분들을 아이엘츠 분야의 어벤져스라고 부르고 싶네요! :)

목록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이전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요! 2023-03-04
다음 홍*정 님의 [CAMBRIDGE 15 문제풀이 슈퍼패스] 수강후기 2021-05-0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