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종료까지
남은시간

07

:

05

:

58

:

93

HOUR MIN SEC MS
Home > 커뮤니티 > > 수강후기

수강후기

이*현 님의 [CAMBRIDGE 14 문제풀이 슈퍼패스] 수강후기

2020-12-03 조회 687


READING
문제 난이도, 문제 유형에 따라 접근하는 방법, 문제를 풀어야 하는 순서에 대한 접근 방법에 대해 정확하고 전문성 있게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문제의 경우 어떤 점을 가장 어려워 하고 있을지 정확하게 파악해주시고 어떻게 해결을 하면 되면 좋을지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말씀해주셔서 어려운 문제여서 포기하자 라기 보다는 선생님이 저렇게 설명해주시니까 나도 한번 적용해서 풀어볼까? 라는 동기 부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론 설명과 문제 푸는 시간이 나누어져 있어서 좋았습니다. 학생 입장에서 문제를 푸는 방법에 대해 먼저 배우고 배운 스킬을 통해 직접 문제를 풀어보고 선생님과 답을 맞쳐보는 과정에서 인강이지만 오프라인 시스템과도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한 인강에 이론과 문제풀이가 동시에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다음 인강을 듣기 전까지 문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인강이 시작할 때 마다 주어진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 문제를 푸는 순서에 대해 항상 전체적으로 먼저 설명을 해주셔서 문제를 풀어보기 전 워밍업이 되는 것 같습니다. 혼자 문제를 푼다면 잘 안될 것 같은데 test별로 1-1, 1-2 형식으로 나누어져서 1-1은 질문을 이해하고 키워드를 찾는 훈련, 1-2에서는 직접 지문에 접근해서 1-1해서 설명하셨던 접근 방법으로 문제를 풀어주시니 인강을 통해서도 문제푸는 훈련이 잘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SPEAKING
채점기준에 따라 예시 답안을 보면서 어떤식으로 적용해보면 되지는지도 알 수 있었고 무엇보다 선생님께서 굉장히 에너지가 넘치셔서 스피킹 강의를 듣는 동안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예시 답안을 읽어주실때도 정확한 억양으로 새심하게 읽어주시고 따라할 수 있게 해주셔서 매우 좋았습니다. 또 각 BAND SCORE 별로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하는지, 내가 목표하는 점수에 따라 어떤식으로 스피킹을 준비하면 되는지 안내해주셨기 때문에 스피킹 연습을 할 때 염두하면서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파트 별로 수업을 진행하기 전에 문제에 접근하는 법에 대해 매번 복습하듯이 진행해주셔서 수업 전 배웠 던 내용에 대해 간략하게 다시한번 되새겨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복습할 때 꼭 필요한 단어에 대해 정리를 해주셨기 때문에 답변 예시에서 어느 부분에 좀 더 집중하여 연습을 하면 좋을지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발음도 한국식 콩글리쉬 발음이 아니라 진짜 영어 발음을 할 수 있도록 쉽게 한글로 작성해주셔서 처음에는 웃음이 났지만 하면 할 수록 그 방법이 효과적인 것 같다라는 생각이들었습니다. 또 스피킹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 라이팅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표현, 스피킹과 라이팅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표현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셔서 내가 사용하려고 하는 단어가 어디에 적합한지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이전 [이벤트] 이 달의 수강후기에 도전해보세요! 2021-05-03
다음 전*은 님의 [CAMBRIDGE 14 문제풀이 슈퍼패스] 수강후기 2020-11-30
TOP